건강한인생

하루 한줌의 견과류로 건강을 지키며 의사로부터 멀어지자!

건강이으뜸 2020. 4. 14. 17:59
반응형

견과류의 이점, 섭취 방법, 특징, 불포화지방산, 동맥경화, 혈액순환

 

 

대부분의 다이어트는 고기와 버터와 같은 기름진 음식을 멀리하는 것을 권장하는 편이다. 그러나 우리가 식물로부터 얻을 수 있는 고기와는 다른 종류의 지방, 특히 견과류는 건강에 이롭다.

육류에 포화지방과 달리 견과류는 불포화지방이 풍부하다. 지방은 종류에 따라 견과류의 50 ~ 70%를 차지한다. 지방 비율이 높기 때문에 견과류는 적당히 섭취해야 한다. 하루에 한 움큼의 견과류, 약 30g이 이상적이다. 이것은 약 23개의 아몬드 또는 10개의 땅콩 정도이다.

지방은 모든 세포를 구성하고 체온을 유지하며 우리의 장기를 보호해주며 다양한 호르몬을 생산하여 비타민 흡수를 도와준다. 견과류에 들어 있는 불포화지방은 동맥경화의 원인인 저밀도 지단백질을 낮추고 고밀도 지단백질을 증가시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그러나 견과류는 칼로리가 높은 식품이다. 그 중 약 40g은 190kcal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적당한 소비를 권장한다. 한 번에 너무 많은 견과류는 비만, 위장 장애 또는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

견과류의 종류마다 영양소가 다르기 때문에 한 종류를 많이 먹는 것보다 여러 종류를 소량으로 먹는 것이 좋다.

 

 

<간편하게 먹기 좋고 건강에 이로운 견과류 최저가 보러가기>

 

 

아몬드는 불포화지방산, 비타민E, 칼슘, 철분이 풍부해 피부 및 노화방지에도 좋은 선택이다. 그러나 아몬드의 맛을 유지하기 위해 밀봉된 용기에 보관되어야 한다.

호두는 뇌 발달에 필요한 니아신과 비타민 A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또한 리놀렌산과 비타민 E가 풍부하여 아테롬성 경화증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호두를 얼리면 더 신선하게 오래 유지되며 단백질과 칼슘이 부족해 우유를 보충한다면 완벽한 간식을 만들 수 있다.

 

은 특히 수확이 많은 가을에 가장 인기 있는 견과류 중 하나이다. 영양소가 풍부한 견과류는 탄수화물, 단백질, 섬유질, 칼슘을 함유하고 있어 강한 뼈에 좋다. 밤 한개는 평균 0.25mg의 비타민 B1을 함유하고 있어 쌀보다 4배나 많다. 밤에도 피부 노화를 막고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 항산화제인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 밤은 상온에 보관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상온에 보관하면 상해서 곰팡이가 빨리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섭씨 0도 안팎의 추운 곳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다. 밤 위에 끓는 물을 붓고 10분간 두었다가 껍질을 벗기면 쉽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대한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