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인생

역류성 식도염 증상 및 치료와 영양 그리고 예방

건강이으뜸 2021. 12. 11. 13:51
반응형

역류성 식도염 증상과 치료 그리고 영양 및 예방

 

우리 주변의 많은 사람들이 흔하게 소화 불량을 경험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이 자주 발생한다면 위식도 역류 질환 또는 역류성식도염이라는 더 심각한 증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이란 무엇일까?

 

역류성식도염은 위산, 음식 및 체액이 식도로 역류하는 소화 장애입니다. 모든 연령대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일시적일수도 있지만 장기적인 문제일 수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은 역류성식도염의 크나큰 위험성은 식도암의 위험 요소인 식도의 염증과 같은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천식, 폐의 체액, 흉부 혼잡, 천명 및 폐렴과 같은 호흡기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증상

 

속쓰림은 가장 흔한 증상이지만 모든 사람들이 이러한 증상을 경험하는 것은 아닙니다. 역류성식도염이 있는 사람들은 또한 구취, 기침, 복통, 메스꺼움 또는 구토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무언가 삼키는 것의 어려움과 치아의 미란 또한 징후이지만 이러한 증상은 잠시 동안 역류성식도염을 앓은 후 나중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진단 및 치료

 

보통 의사들은 증상과 병력을 기반으로 역류성식도염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다른 경우에는 추가 검사가 필요하며 위장병 전문의에게 진단이 넘어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역류성 식도염에 따른 잠재적인 호흡 문제와 폐 감염을 감지하기 위해 흉부 엑스레이를 찍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상부 GI 시리즈는 신체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소화 기관의 X선 검사입니다. 필요한 경우 내시경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pH 프로브라고 하는 기기는 위에서 산의 흐름을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을 시도했지만 아무 효과가 없다면 약물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약 없이 문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생활 방식의 변화에는 금연, 체중 감량, 헐렁한 옷 입기, 식후 몇 시간 동안 똑바로 서 있기, 침대 머리를 높게 하고 자는 것 등이 있습니다.

 

 

 

 

영양 및 예방

 

  • 역류성 식도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언제 먹어야 하는지 알아야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을 유발할 수 있는 중요한 원인 중 하나는 기름진 음식입니다. 살코기, 가금류, 생선, 두부 및 콩을 단백질 공급원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에 추가되는 버터와 기름의 양을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튀긴 음식 대신 구운 음식을 선택하십시오. 패스트리는 숨겨진 지방 공급원이 될 수 있습니다. 저지방 유제품은 칼슘과 비타민 D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전지방 옵션을 대체할 때 역류성식도염 증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특정 음식과 성분은 역류성식도염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민트, 초콜릿, 알코올, 카페인, 산성 음식 및 매운 음식은 발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음식을 섭취하는 시기와 양 또한 기분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과식을 피하고 대신 하루 종일 더 적은 양으로 더 자주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우리가 역류성식도염을 악화시킬 수 있는 요인을 알고 있지만, 이를 해결할 가장 잘 맞는 생활 방식을 맞춤화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하루 종일 무엇을 먹고 마시는지 기록해 두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증상이 갑자기 나타나는 경우를 기록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로그를 검토하여 패턴을 체득해두면 좋습니다. 의사와 꾸준한 진료를 유지하여 최상의 예방 및 치료 전략을 이어가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